하브루타는 유대인들이 2000년간 해온 교육입니다. 이들이 교육의 핵심은 바로 질문입니다. 그러나 한국인들은 어릴적 부터 너무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진 나머지 질문을 할줄 모릅니다. 더군다나 동화책처럼 재밌고 쉬운 책을 읽고도 질문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자녀와 대화하기 힘드신 분들, 또 질문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 질문을 어떻게 만들고 아이와 대화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적혀있는 책입니다.
질문지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이 규 정
하브루타 부모교육 책의 저자, 하브루타 부모교육 강사 및 하브루타 독서토론지도사, 그림책 하브루타 부모교육 연구소소장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에게 자율적이고 편안한 교육은 없을까 찾아보다가 하브루타를 알게 되었다. 그 뒤로 강의와 교육을 하면서 책도 쓰고 하브루타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부모님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한자 하브루타 , 동물 하브루타, 역사 하브루타, 명화 하브루타 등 다양한 하브루타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으며 여기서 좀 더 확장해서 교과서와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 메이크리더라는 유튜브 방송으로 부모님들께서 하브루타를 더욱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중이며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진 아이들의 생각을 키우고 성장시키는 교육을 연구하고 이들을 부모님들께 전달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